(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 군민 삶의 질 향상 사업 ‘박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18일(금) 17:27 |
![]()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 군민 삶의 질 향상 사업 ‘박차’ |
이번 사업들은 군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맞춰 아동, 청소년, 장애인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복지서비스다.
먼저, 장흥군 주민들의 생활 속 복지를 증진시키고 다양한 체험 등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주민공익사업’을 공모했다.
생활문화 분야, 1-3세대 연계 분야, 그리고 어르신 특화사업 분야 등 3개 분야 공모사업 모집을 통해 18개소에서 21개 사업이 선정되어 182,846천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아동 대상 다도 체험 프로그램, 남성 요리교실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음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문화탐방지원 사업’은 연극, 영화, 공연 관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흥지역아동센터 등 5개소에서 이번 사업을 신청하여, 19,638천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특기 관련 학원비를 지원하는 ‘청소년 특기지원 사업’과,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저소득 가구의 안정된 삶을 지원하는 ‘희망보금자리 사업’은 각 20,000원과 30,000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은 기금 1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확보된 기금으로는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