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소년DREAM프로젝트夢(몽) 업무협약 체결

귀일중학교 등 관내 8개 중․고등학교와 협약 체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25일(금) 10:16
제주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시는 지난 24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귀일중학교 등 관내 8개 중·고등학교와‘청소년DREAM프로젝트夢(몽)’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의 학교연계 프로그램‘청소년DREAM프로젝트夢(몽)’의 원활한 추진과 상호 우호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호 간 협약을 통해 ▲학교 동아리 활동 지원, ▲청소년 진로·직업 탐색 활동 지원,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청소년DREAM프로젝트夢(몽)’은 학교별 스포츠, 진로, 댄스, 환경 분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에 대해 지도 및 강사를 지원하는 학교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과 진로 직업 체험 및 전문직업인 특강 프로그램 청소년 꿈마당으로 진행되며, 학교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6개 학교와 협약을 체결해 38회 활동에 3,073명의 학생이 참여한 바 있다.

제주시 안진숙 여성가족과장은 “지역 내 학교와의 업무연계를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615313477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3일 23: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