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발명교육센터, 지역민 대상 목공 메이킹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손으로 빚는 나만의 작품, 장흥 지역민과 함께한 따뜻한 나무 이야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25일(금) 14:05 |
![]() 장흥발명교육센터, 지역민 대상 목공 메이킹 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
이번 프로그램은 장흥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와 광양발명교육센터가 협력하여, 지역민들에게 실용적인 목공 기술을 체험하고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총 이틀간 진행된 지역민 목공 메이킹 교실은 장흥군 내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으며, 가정용 가구 제작, 생활소품 만들기, 전동 공구 사용 방법 및 안전 교육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참가자들은 "직접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경험이 매우 뜻깊었다"며, "목공이라는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작하는 사람이 직접 제작할 가구에 대한 아이디어를 만들고 도면을 그려 단순 일회성 체험이 아닌 목공 제작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것이 뜻깊은 부분이다.
장흥발명교육센터 전담 교사는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실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의 참여와 장흥발명교육센터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목공 메이킹 교실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지역민 간 소통과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장흥 지역 평생교육 문화 활성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