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신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조직 적응·AI 활용 등 프로그램 마련…변화하는 행정 환경 대응 역량 향상 도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29일(화) 17:11 |
![]() 광양시, 신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번 교육은 지난해 임용된 32명의 신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조직 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서 요구되는 필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조직이 원하는 인재상’, ‘스스로 찾는 공직 가치’, ‘팀 페인팅’ 등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교육과 소통·화합을 위한 팀워크 향상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최근 행정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AI 기술을 활용해, ChatGPT 등 최신 디지털 도구를 이용한 행정 문서 작성법 실습도 병행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둘째 날에는 ‘시장님과의 토크콘서트’가 열려, 정인화 광양시장과 신규 공직자 간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슬기로운 직장생활 TIP’, ‘한마음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내 예절과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학습하며 실무 역량을 다졌다.
교육에 참가한 신규 직원들은 “실제 업무와 밀접한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 “동료들과 소통하고 팀워크를 다질 수 있어 유익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불광불급(不狂不及), 미치지 않고서는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는 말처럼, 광양시 발전을 위해 각자가 최선을 다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규 공직자들이 업무에 신속히 적응하고 시정 발전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공직사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