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성 담긴 여름맞이 선물로 감동 선사 ‘편지 한 장, 신발 한 켤레’ 신전면의 특별한 어린이날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5월 07일(수) 10:42 |
![]() 강진군 신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성 담긴 여름맞이 선물로 감동 선사 |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행복한 기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돼 지역사회가 아이들의 꿈과 성장을 함께 응원하는 실천의 일환이다. 특히 신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선물을 포장하고, 정성스럽게 메시지를 적는 등 세심한 정성이 깃든 준비가 이어졌다. 또한 직접 학교를 찾아 아이들과 눈을 맞추고 따뜻한 격려의 말을 건네며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선물은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여름용 크록스와 각 아동을 위한 손편지 등으로 연령대별로 구분해 세심하게 준비됐다. 아이들은 선물을 받아 들고 들뜬 모습을 보였고, 교사들과 학부모들 역시 “아이들이 직접 이름이 적힌 선물과 손편지를 받은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순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의 작은 선물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이 함께 책임지는 돌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진희 신전면장은 “지역의 관심과 응원이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용기와 희망이 될 수 있다”며 “신전면은 앞으로도 아이들과 가족이 지역 안에서 든든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아동 복지 활동의 시작점으로, 신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돌봄 활동과 다양한 지역 맞춤형 복지 사업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