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5 장흥 어린이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어린이와 지역민 600여명 참여…지역사회와 체험과 놀이 함께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5월 08일(목) 16:39
장흥교육지원청, 2025 장흥 어린이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5월 3일 장흥읍 탐진강변 체육광장에서 ‘2025 장흥 어린이 페스티벌’을 열고, 지역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뜻깊은 하루를 선사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날’을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배움을 경험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장흥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과 장흥교육희망연대, 장흥군청이 공동 주최·주관하여 운영했고 관내 어린이와 보호자 등 약 600여 명의 지역민이 참여해 현장은 즐거운 웃음과 열기로 가득 찼다.

마을학교, 소방서, 보건소, 청소년기관, 비영리단체 등 27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교육·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중고등학생 50여명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체험 부스에서는 소방안전체험, 정신건강 프로그램, 환경 보호 활동, 목공예 및 과학 창작 활동 등 아이들의 흥미와 창의력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마술사 무대공연과 삐에로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함께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장흥고 김00학생은 “초등학생때부터 참여했는데 이제는 부스에서 동생들을 돌보니 기쁘다. 20년이나 지속되었다는데 앞으로도 계속 참여할 예정이다.”며 동생들이 안전하게 체험하도록 분주히 움직였다.

정행중 교육장은 “어린이날은 단순한 기념일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는 날”이라며 “교육과 체험, 놀이가 어우러진 오늘의 페스티벌을 통해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지역사회가 교육의 울타리가 되는 따뜻한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638284912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2일 11: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