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우리동네복지기동대, 저소득 부자가정 아동 공부방 조성사업 실시

복권기금 활용, 조모와 생활하는 3남매에 맞춤형 학습 환경 지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5월 08일(목) 17:04
구례군 우리동네복지기동대, 저소득 부자가정 아동 공부방 조성사업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구례군은 지난 5월 2일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복권기금 사업을 통해 저소득 아동․청소년 공부방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한 가구는 조모와 중학생 두 딸, 초등학생 아들이 함께 살아가는 부자가정으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특히 집 전체가 정리되지 않아 의복과 생활물품 등이 어지럽게 쌓여 있는 상태였으며, 딸들이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독립적인 공간 마련의 필요성이 컸다.

이에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대청소는 물론 이불과 옷가지, 각종 물품 정리정돈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아동 각자의 학습을 위해 책상, 의자 등의 공부방 필수 가구를 설치하여 아이들이 스스로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었다.

구례읍 복지기동대장(윤용준)은 “아이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곧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일”이라며 “복지기동대를 중심으로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계속해서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부방 지원은 2025년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복권기금 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구례군 내 총 15가구가 지원 받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동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6385027782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9일 03: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