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학생이 주도하고 교사 성장수업 연수 개최

피드백 중심 수업 평가 역량 UP! 교사의 수업·평가 전문성이 교육 혁신의 열쇠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5월 13일(화) 13:42
광양교육지원청, 학생이 주도하고 교사 성장수업 연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학생 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2025.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평가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5월 8일(목), 광양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초등교사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수업·평가 운영 사례와 피드백 중심의 채점기준표 구성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었다. 현장적용이 가능한 실천적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의 주도성과 성장을 돕기 위한 평가 관점에 대해 깊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수업과 평가의 연계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배움이 더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양교육지원청 김여선 교육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수업을 위해서는 교사의 수업·평가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교사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배움 중심 교육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성장 중심의 평가 전문성을 갖춘 교사를 기르고자 한다. 오는 9월 11일(목)에는 2차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평가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여, 1차 연수 내용을 심화하고 평가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645398825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1일 21:4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