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유관기관과 교통안전 협력체계 구축하여 안전한 환경 조성 노력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5월 15일(목) 16:24 |
![]() 영광교육지원청,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통해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교통안전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캠페인에는 영광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영광군, 영광경찰서, 영광녹색어머니회 등이 함께 참여해 등하굣길 주요 교차로에서 교통안전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차량 운전자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 제한속도 준수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또한, 캠페인 이후에는 영광초등학교 주변 도로와 횡단보도, 스쿨존 내 시설물에 대한 실태 조사를 실시해 보행자 중심의 교통환경이 제대로 구축돼 있는지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다. 유관기관은 조사 결과를 토대로 교통신호 체계 조정, 안내 표지판 설치 등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공동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유관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정기적인 캠페인과 안전 점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병국 교육장은 “학교 주변 교통안전은 교육지원청만의 과제가 아닌 지역사회 모두의 책임이다”라며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