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제험 프로그램 운영

미래 진로 탐색을 위한 특별한 경험 제공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18일(금) 12:55
장흥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제험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7월 12일(토)부터 8월 2일(토)까지, 초·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60가정이 신청하여, 4주간 운영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여 미래 진로 탐색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된다.

직업체험 분야는 ▲코딩 운영자, ▲제과제빵사, ▲목공예가, ▲천연 염색전문가, ▲6차 산업지도자, ▲전통음식 장인, ▲승마 조련사, ▲원예복지사 등 총 15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진행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며 진로 방향을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학부모들 역시 자녀의 관심 분야를 이해하고 진로 설계에 함께 참여하는데 의미가 있다.

한 참가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니 평소 몰랐던 아이의 흥미를 발견하고 재능을 알게 되었다”라며 “가정에서도 진로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행중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진로교육을 넘어, 자녀의 진로를 위해 부모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689736847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0일 13: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