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캠프 운영

진로의 갈림길에서 가족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22일(화) 10:17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옥화)은 오는 26일 서귀포시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가족과 함께하는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가족이 함께 자녀의 진로와 성장을 고민하고 건강한 관계 형성 및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가족들은 자기 이해 기반 진로검사 해석 특강과 디지털 사회에서의 가족 소통 교육 그리고 꿈키올래 진로직업체험센터를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탐색과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된다.

진로캠프 참가 희망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https://org.jje.go.kr/reserve/index.jje) 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온라인 진로검사 완료 후 본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진로를 고민하고 체험함으로써 자녀의 진로설계 과정에서 보호자가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음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가족 중심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74693841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3일 00:1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