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찾아가는 노래·음악봉사로 장애인과 공감

퇴직공무원봉사단체 ‘혼디갑주합창봉사단’의 재능나눔활동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22일(화) 10:19
공무원연금공단, 찾아가는 노래·음악봉사로 장애인과 공감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 제주지부는 21일 퇴직공무원 봉사단체인 혼디갑주합창봉사단(단장 이정려), 어린이 댄스그룹 라라랜드와 함께 서귀포시 정혜재활원에서 ‘찾아가는 노래·음악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지적장애우들을 위해 “우리 함께 노래해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특별히 마련한 공연으로, 봉사단의 ▲에어로폰 연주(트로트 메들리), ▲기타 연주(다함께 싱어롱), ▲혼디갑주합창단 공연(하숙생, 진또배기,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어린이 댄스그룹인 라라랜드의 ▲댄스 공연(k-pop댄스, 낭랑 18세, 내가 바라는 세상)으로 구성됐다.

공연 후 말벗 봉사활동과 함께 복지시설에 필요한 쌀, 라면 등 필요 물품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를 마친 이정려 봉사단장은 “합창단에서 배운 재능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전념하겠다”라고 말했다.

혼디갑주합창봉사단은 2018년 5월 결성된 퇴직공무원 음악봉사단체로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재능나눔을 펼쳐 나가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748229578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3일 03:2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