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장 정기안전점검 실시 현업근로자의 근무환경과 시민 이용 시설의 안전 확보에 최선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7월 23일(수) 14:08 |
![]() 순천시,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장 정기안전점검 실시 |
이번 점검은 ‘2025년 순천시 중대재해 예방 종합계획’에 따라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는 정기안전 점검이다. 상반기에는 시 산하 중대산업재해 사업장 위주로 점검을 실시해 경미한 사항 등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중요 사항은 예산 등을 투입하여 수시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했다.
하반기에는 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민재해대상 시설물(교량, 터널, 대형건축물 등) 중심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시민 이용 시설의 안전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산재 예방을 위한 시설 개선 대책 수립 ▲안전 인력 및 예산편성 사항 ▲유해 위험 요인 발굴 및 제거 ▲관계 법령에 따른 안전 교육 ▲종사자 의견 청취 등이다.
또한, 시는 정기점검 이외에도 고위험 사업장에 대해서는 추가로 특별 안전점검과 함께 전문업체를 통한 사업장 위험성 평가도 병행해 재해를 사전 예방하고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중대재해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사업장 정기 점검과 안전교육을 강화하여 시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 일류 순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