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기운찬 한끼’ 나눔 실시

복날 맞아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눠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24일(목) 18:28
함평군 함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기운찬 한끼’ 나눔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함평군(군수 이상익) 함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날을 맞아 삼계탕과 밑반찬을 지원하며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돌봄에 나섰다.

함평군은 24일 “함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화자‧김행구)가 전날 취약계층 20가구에 건강한 식단을 전달하는 ‘기운찬 한끼 나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운찬 한끼’ 사업은 연 2회(상·하반기) 추진되는 나눔 사업으로, 취약계층에 영양식과 밑반찬 등 균형 잡힌 식사를 지원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건강한 일상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날을 맞아 취약계층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삼계탕과 밑반찬 2종 등 여름철 건강 식단을 준비했으며, 이와 함께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와 협력해 대상 가구에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도 살피며 이웃 돌봄을 실천했다.

특히, 본 사업은 십시일반 모금액 후원을 받아 운영돼 지역사회 내 따뜻한 연대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김행구 민간위원장은 “폭염이 지속되는 여름철, 영양결핍에 노출되기 쉬운 분들에게 따뜻한 한 끼가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복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화자 함평읍장 겸 공공위원장은 “이번 나눔 사업을 통해 단순한 식사제공을 넘어 지역 사회 내 따뜻한 돌봄과 연대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정에서도 빈틈없는 복지 안정망 구축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8193995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7일 18:5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