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창업동아리 대상 ‘기초 창업 캠프’ 성료

창업지원단·SW중심대학사업단 공동 주관... 실전 중심 창업 교육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28일(월) 15:40
조선대학교, 창업동아리 대상 ‘기초 창업 캠프’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조선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용재)과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변재영)이 공동 주관한 ‘2025학년도 기초창업캠프’가 지난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노벨 변산에서 열린 이번 캠프에는 교내 창업동아리 ‘5Tion-crew’와 ‘X-crew’ 소속 학생들이 참여해, 창업 필수 역량을 함양하고 팀별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창업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브랜드 네이밍·슬로건 워크숍 ▲고객 페르소나 및 수익모델 설계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단계별 교육을 받았다. 이어 ▲실전 창업 프로세스 실습 ▲모의 크라우드펀딩 ▲사업계획서·IR 자료 작성 ▲팀 발표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며, 창업·투자·마케팅 분야 현업 전문가들의 실시간 멘토링을 통해 시장 이해도와 실행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김용재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장 중심의 사고방식을 갖춘 예비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교내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창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8738434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9일 04:5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