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나라사랑 호국보훈 깃발 전시회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31일(목) 10:33
광주지방보훈청, 나라사랑 호국보훈 깃발 전시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가보훈부 광주지방보훈청(청장 김석기)은 미래세대들이 직접 제작한 호국보훈 깃발 작품 23점을 전시하는 ‘나라사랑 호국보훈 깃발 전시회’를 오는 8월 6일까지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6월 정암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호국보훈의 달’ 행사를 통해 처음 선보인 작품들로, 국민들에게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고 국가유공자가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태극기와 무궁화, 보훈상징 캐릭터인 ‘보보’, 독립유공자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협동 작품이 전시되어 관람객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가장 감동적인 깃발을 선정하는 ‘깃발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선정된 작품은 소정의 상품이 증정되며, 작품 제작을 지도한 교사에게는 광주지방보훈청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석기 광주지방보훈청장은 “이번 전시는 나라를 위한 희생과 자유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9504148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2일 18:5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