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충청남도 예산군 수해복구 자원봉사 활동 전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01일(금) 12:58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충청남도 예산군 수해복구 자원봉사 활동 전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동)는 8월 1일(금),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충청남도 예산군 일대에서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하우스 농작물 침수와 토사 유입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것으로,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침수농작물 폐기 및 정리, 주거지 및 시설물 청소, 환경 정화 활동 등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진안군자원봉사센터는 예산군자원봉사센터와 현장 중심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복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력과 장비를 준비했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재난 현장에서의 민관협력과 연대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재동 이사장은 “기후 재난이 점점 일상화되어지고 있는 요즘, 이웃의 아픔에 함께하는 자원봉사의 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진안군자원봉사센터는 지역을 넘어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현장 어디든 발 빠르게 달려가 따뜻한 손길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안군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재난 대응과 복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공동체적 연대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자원봉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9823121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2일 20: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