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해남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110명 연수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01일(금) 16:57
해남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8월 1일(금)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조리사·조리실무사 및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관계자 등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 및 청렴‧친절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하반기 학교급식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위생 안전 교육과 함께 청렴하고 투명한 급식행정 실현, 그리고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친절 교육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해남교육지원청 강준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이 청렴·친절 교육(갑질예방 교육 포함), 급식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하였다. 이어 국립순천대학교 김중범 교수가 식재료의 유통관리 기준, 식중독 예방 수칙, 위생관리 실무 등에 대한 전문 강의를 통해 실질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이자영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늘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고자 애써주시는 모든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연수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은 물론, 급식관계자 간의 소통과 역량 강화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79962814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2일 19: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