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통 국궁 체험프로그램 성료

국궁 전문가의 실습 중심 교육으로 정서 안정·집중력 향상 도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04일(월) 17:02
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통 국궁 체험프로그램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손은아)는 지난 5월부터 담양 총무정에서 진행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궁도나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궁도나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활동에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재)담양군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전통무예인 국궁을 중심으로 심신을 단련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 청소년들은 전문가의 지도와 함께 기본자세부터 실전 활쏘기까지 실습 위주의 훈련을 통해 자기 통제력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다.

손은아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국궁 체험을 통해 자신을 다스리는 법을 배우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담양군복지재단 위탁으로 운영되며, 학업 중단 또는 미취학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직업체험, 기술자격 취득, 자기 계발, 문화예술 활동, 건강검진 등 학업 복귀와 사회 진입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020564685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4일 21:5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