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 AI 디지털 교육에 대해 답하다 ‘시민 소통행사’ 진행 본원 소강당서 ‘디지털 교육 정책’ 설명…올해 두 번째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05일(화) 10:40 |
![]() 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 AI 디지털 교육에 대해 답하다 ‘시민 소통행사’ 진행 |
시민협치진흥원은 지난 7월 30일 '광주교육 고입, 대입에 대해 답하다‘를 주제로 첫 번째 시민 소통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교육 AI 디지털 교육에 대해 답하다’를 주제로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 미래융합교육팀 장학관, 장학사가 디지털 교육 관련 정책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특히, 시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듣기 위해 참여인원을 첫 번째 행사보다 20명 적은 50명(선착순)으로 줄이고, 질의응답 시간은 20분 늘려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https://naver.me/GtJjXFee)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사전 질의 접수는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다.
시민협치진흥원은 오는 9월과 10일에는 ▲학교폭력예방과 마음·사회정서(9월) ▲글로벌리더세계한바퀴를 비롯한 국제교육(10월) 등을 주제로 두 차례 더 ‘시민이 묻고, 광주교육이 답하다’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구 시민협치진흥원장은 “소통을 통한 협치야말로 행정이 해야할 일”이라며 “시민·학부모와 광주교육에 대해 소통하며, 협치 안에서 광주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