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경찰서 대정파출소, 마을 회관 방문 어르신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순회 교육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08일(금) 20:38
서귀포경찰서 대정파출소, 마을 회관 방문 어르신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순회 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경찰서 대정파출소(소장 김선봉) 에서는 우리동네 담당 경찰관을 지정하여 대정읍 마을회관과 노인정 등 21개 마을을 순회 방문해 이륜차 안전모 착용 및 보행자 안전수칙, 사고사례 설명 등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대정파출소에서는 ’25년 7월부터 “타면 착, 안전도 착” 안전띠 착용 교통안전 활동을 추진하면서 이륜차 사고 예방, 보행자 안전 수칙 준수 등 교통안전 홍보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에 병행해 대정읍 마을 담당 경찰관들이 마을회관과 노인정 등을 방문하여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관내 주요 교통 목지점에서 법규 위반행위를 단속하고, 가시적 순찰활동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정파출소장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과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홍보 및 단속 활동을 펼치고 있으니, 주민분들도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보행자 보호 등 안전운전을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12742195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9일 15: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