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우리는 사랑별”, “여름 이야기”로 다채로운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11일(월) 13:36 |
![]() 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방학 기간에도 다양한 체험과 배움을 지속하며 자신만의 소질을 발견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의 자율성을 높였다.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우리는 사랑별’은 ▲미술 오감놀이 ▲제빵 수업 ▲특수체육 ▲요리활동 ▲그룹 언어치료 등 감각 통합과 일상생활 중심의 활동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자기표현력과 사회성 향상을 도왔다.
한편, ‘여름 이야기’는 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들에게 ▲키즈카페 및 보드게임 체험 ▲친환경체험활동 ▲그룹미술치료 ▲클라이밍 등 신체활동과 심리치료가 조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클라이밍 강사 김○○은 “학생들이 일반 학생들보다도 더 큰 도전 정신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매년 여름 프로그램을 준비할 때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작은 걸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다”라며, “앞으로도 순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존중하고 그들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맞춤형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