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하는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화순 아쿠아나 물놀이 체험으로 특별한 방학 추억 선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8일(월) 10:24
강진군,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하는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이 최근 여름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화순 아쿠아나에서 신나는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시간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 아이들이 무더위를 날리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사 4명이 동행해 안전한 체험활동을 도왔다.

아동들은 이날 유수풀과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체험하며 더위를 식히고 활짝 웃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들과 어울려 마음껏 뛰놀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오랜만에 즐긴 물놀이는 아이들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다.

참여 아동들은 “너무 재밌어서 하루가 금방 지나갔다”, “처음 와봤는데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는 반응을 보이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사례 관리사들은 “아동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수진 군민행복과장은 “아이들의 환한 웃음이야말로 우리가 드림스타트를 통해 지켜가야 할 가장 소중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자존감과 사회성을 높이고, 스스로 밝은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강진군이 추진하는 아동복지 통합지원 프로그램으로, 성장기 아동에게 필요한 돌봄과 교육, 건강관리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보건·복지·교육 분야의 민관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아동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여름철 물놀이 체험뿐만 아니라 지난 7월에는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의 야구장 관람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오고 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25042350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8일 14: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