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전주역세권 맛집창업교육관 시범운영 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9월 1일 오후 6시까지 전주역세권 맛집창업교육관 완주까지 확대 모집
모집 대상을 기존 전주시뿐만 아니라 전주역세권과 인접한 완주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로 확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8일(월) 11:53
전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전주역세권 맛집창업교육관 시범운영 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오는 9월 1일 오후 6시까지 외식 창업을 꿈꾸는 창업자 육성을 위한 ‘전주역세권 맛집창업교육관 시범운영 공모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창업 운영 기회와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전주시·완주군에 거주중인 청년창업자, 여성창업자, 실버창업자,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공간 제공 △기본 주방 기기 일부 및 테이블 등 사용 △메뉴 개발 △운영 홍보 등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모집 대상을 기존 전주시뿐만 아니라 완주군민까지 지원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이는 완주군청과 약 7.5km 거리, 차량으로 편도 15분 내외로 소요되는 전주역세권과 인접한 완주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힌 것이다.

사업취지를 고려해 전주시·완주군에 거주중인 청년(18세 이상 39세 이하) 및 전주역세권 거주자일 경우 면접 심사에서 가산점이 있으며, 메뉴 심사를 끝으로 오는 9월 5일 최종 2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창업을 하고 싶지만 여러 이유로 고민이 많은 전주시·완주군에 거주중인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면서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받고 그 꿈을 펼쳐 전주역세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집 개요 등 상세 내용은 전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hub.or.kr)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254935292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8일 21:3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