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첨담과학산단 협의체 창립총회 개최

기업·행정 하나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9일(화) 10:00
정읍시, 첨담과학산단 협의체 창립총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지난 18일 첨단과학산단 복합문화센터에서 협의체 창립총회를 열고 상생협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 윤준병 국회의원, 박일 시의회 의장, 최종필 전북서남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입주기업 대표와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출범을 축하했다.

협의체는 행정과 기업 간 소통은 물론 기업 간 정보 공유와 상호 협력을 통해 입주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5월에는 입주기업 대표들이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정관 제정과 회원사 모집 등 창립총회 준비를 진행해왔다.

이날 총회에서는 회원사 대표 20여 명이 참석해 정관 승인과 임원 선출을 진행했다. 그 결과 ㈜해븐코리아 김갑수 대표가 초대 회장으로 선출되며 협의체 출범을 공식화했다.

앞으로 협의체는 ▲산업단지 정책·정보 공유 ▲입주기업 네트워크 활성화 ▲공동사업 발굴 ▲투자유치 및 기술협력 촉진 등을 추진해 산업단지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협의체 출범은 기업들이 한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공식 채널이자, 행정과 산업단지가 함께 성장하는 토대”라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갑수 초대 회장은 “협의체를 통해 기업들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행정과 협력해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산업단지 성장의 든든한 구심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2763934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9일 14:3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