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희망틔움봉사단, 드림스타트 가정에 여름철 밑반찬 제공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2월 협약식 이후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조리 및 배달 봉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1일(목) 09:00
군산희망틔움봉사단, 드림스타트 가정에 여름철 밑반찬 제공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군산시 드림스타트와 군산희망틔움봉사단(회장 김영림)이 취약계층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한 밑반찬 지원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는 양측이 지난 2월 협약을 통해 추진 중인 ‘사랑이음봉사단’ 사업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세부 내용은 드림스타트 가정 중 취약계층 30곳에 밑반찬을 직접 조리․배달하는걸 골자로 하고 있다.

지난 20일 이뤄진 3회차 봉사활동에서는 봉사단원 10여 명과 드림스타트 대상 부모 7명이 참여해 함께 밑반찬을 직접 준비하고, 대상 가정에 직접 전달까지 마쳤다. 봉사단에 참여한 한 회원은 “저희의 작은 정성이 방학 기간 중 결식 우려가 있는 가정에게 맛있는 집밥 한 끼가 되었길 바란다.”리고 소감을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은 물론,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의 부모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립적인 식사 준비 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군산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사랑이음봉사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 활동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의 생활 안정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으로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복지·교육·문화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것이 핵심 목적이다.

한편, 군산희망틔움봉사단 김영림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3276418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1일 16:5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