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더 큰 나주아카데미’ 장동선 박사 특강 성황리 개최 AI시대 인간의 미래와 대응 주제로 시민 500여 명 열띤 호응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25일(월) 16:54 |
![]() 나주교육진흥재단이 최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더 큰 나주아카데미’ 18회차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나주교육진흥재단) |
나주시는 나주교육진흥재단(이사장 윤병태) 주관으로 최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더 큰 나주아카데미’ 18회차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강연자로 나선 장동선 박사는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 미래와 대응’을 주제로 “AI 발전이 인간의 삶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인간 고유의 창의성과 감성”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뇌과학적 관점에서 본 인간의 사고력과 공감 능력은 AI가 대체할 수 없는 영역이며 미래를 살아가기 위한 핵심 경쟁력”이라고 덧붙였다.
120분 동안 진행된 특강은 철학적 통찰과 현실적 조언이 어우러진 내용으로 청중의 높은 집중과 공감을 끌어냈다. 현장에는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도 다양한 질문이 이어지며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더 큰 나주아카데미’는 인문학, 과학, 문화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에게 교양과 통찰을 제공하는 나주시 대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16일에는 박위 강연가를 초청해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의 힘’을 주제로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윤병태 이사장은 “더 큰 나주아카데미는 시민이 지식과 교양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라며 “다양한 분야 명사를 초청해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연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