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작천면, 상평마을 분리수거 동네마당 준공식 개최 주민이 주도하는 ‘깨끗한 작천면 만들기’ 시동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26일(화) 09:33 |
![]() 강진군 작천면, 상평마을 분리수거 동네마당 준공식 개최 |
이번 설치된 동네마당은 상평마을의 쓰레기 무단투기 장소를 바람개비 공원으로 조성해 무단투기 현상이 사라진 것을 계기로 설치됐다. 주민이 주도하는 ‘깨끗한 작천 만들기’ 분위기를 조성하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주인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작천면장의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면장, 마을 이장, 주민들이 함께 동네마당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개장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이어 환경과 환경정화팀장이 진행하는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주제로 주민 교육을 실시했다.
김기조 상평이장은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만으로도 마을이 깨끗하게 보인다”며 “상평마을이 작천의 얼굴이라는 생각으로 주민과 함께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정숙 작천면장은 “주민들 스스로 마을 환경을 가꾸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동네마당 조성이 ‘깨끗한 작천 만들기’의 성공적인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주도의 환경 개선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작천면은 상평마을을 시작으로 동네마당 설치가 필요한 마을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상평마을 동네마당의 이용 및 관리 실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