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저전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 행사 개최

취약계층 50세대에 김치와 두유 전달 및 안부 살피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6일(화) 14:17
순천시 저전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 행사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 저전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관내 취약계층 50세대를 찾아가 여름김치와 두유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착한시민캠페인 참여를 통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모금된 성금으로 추진됐으며, 폭염 속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

류지승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먼저 움직이는 협의체로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신은숙 저전동장도 “행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긴밀히 협력해 더불어 행복한 저전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저전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없는 저전동을 만들기 위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세대에 반찬 나눔과 안부살피기를 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 지원, 저소득층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평소 이웃 주민들의 어려움을 살피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솔선수범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42605437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22:4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