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직자 대상 AI 실무교육 추진

수요 맞춤형 직업교육, 급변하는 구직 시장 경쟁력 강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7일(수) 11:36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직자 대상 AI 실무교육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26일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보건소 3층 시민정보화교육장에서 <구직자 AI 활용 실무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용 환경 속에서 구직자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질적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원광대학교 초빙교수인 이윤선 교수가 맡아 ‘AI 기본 사용법 및 실무 적용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이론(2시간)·실습(2시간) 총 4시간 과정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 맞춤형 면접 질문 준비 등 실질적인 구직 과정에 직접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배우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AI 기술은 이제 구직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을 통해 구직자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 시장에 도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449760937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03: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