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구석구석 문화배달 프로그램 ‘강진 키워드 로드’ 성료

강진군 일대에서 ‘구석구석 문화배달’ 프로그램 호응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8일(목) 09:47
강진군, 구석구석 문화배달 프로그램 ‘강진 키워드 로드’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 대표 키워드를 통해 지역의 숨은 명소를 탐방하고, 참여자들이 직접 스케치하며 그 과정을 기록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강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인‘강진 키워드 로드’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강진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강진 키워드 로드’는 강진의 자연경관과 역사적 명소를 체험하고, 각자의 느낌을 스케치북에 담았다. 조별 라운드 테이블을 통해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의 경험은 SNS 등을 통해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과 외부 관광객 간의 문화 교류를 더욱 확대하고, 강진의 관광 자원을 새로운 방식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이다.

광주광역시에서 온 노석훈 씨(25)는 “강진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그 느낌을 스케치하며 힐링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 무엇보다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감동을 나누는 시간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김기태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오는 30일 강진 오감누리타운과 전남음악창작소에서 ‘나(들이 길에 만나는) 강(하고) 진(한 여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진에 전해지는 구전 민담, 유명인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굴해 문화 콘텐츠로 재구성해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참가자들은 배너 전시와 함께 체험 부스와 퀴즈를 통해 강진의 숨은 이야기를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으며, 퀴즈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굿즈도 제공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46869316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22:4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