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맘-품 지원단 2학기 멘토·멘티 첫 만남 가져 후원의 집 원예수업을 통한 재능기부 또래 간 교류로 유대감 강화 및 멘토와 멘티들 친밀한 관계 형성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28일(목) 15:33 |
![]() 장흥교육지원청, 맘-품 지원단 2학기 멘토·멘티 첫 만남 가져 |
멘토와 멘티(23)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후원의 집인 ‘레몬트리 공방’에서 마련한 재능기부와 후원으로 원예 수업을 중심으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원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식물을 심고 가꾸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정서적 안정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초등학생과 중학생 멘티가 함께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또래 간 교류를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멘토와 멘티들의 소통을 통해 더욱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맘-품지원단으로 활동하는 멘토 정00은 “멘토와 멘티가 서로 배우고 나누는 과정 속에서 성장의 의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후원과 재능기부를 통해 장흥지역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행중 교육장은 “맘-품 지원단 멘토링 활동이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 성장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 Wee센터 맘-품지원단은 지역사회의 후원의 집과 협력하여 맘-품 지원단 멘티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멘토링 활동을 통해 멘티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