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농협, 영농회장·부녀회장 사업추진 워크숍 개최

영농회.부녀회 조직장 중심으로 농협 사업 공유 및 협력 다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8일(목) 15:39
광양농협, 영농회장·부녀회장 사업추진 워크숍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은 지난 27일 광양농협 산지유통센터 3층 농업인교육장에서 영농회장 및 부녀회장 약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에는 광양읍, 오후에는 봉강·옥룡 지역을 나누어 사업추진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영농회장과 부녀회장을 모시고 농협의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마을 현장에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조직장들이 농협과 마을을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당부하며 상호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광양농협은 회의에서 올해 상반기 주요 사업들을 보고하며 조합원들의 협조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하반기에 추진되는 사업 일정을 안내하고, 영농회장과 부녀회장이 각 마을에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조합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허순구 조합장은 “오늘 회의는 농협의 사업을 조직장님들과 공유하고, 마을 단위의 의견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영농회장과 부녀회장님들이 농협과 농업인을 연결하는 가교로서 큰 역할을 해주고 계신 만큼,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농협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농협 사업을 조합원 모두가 함께 이용할 때 그 성과가 조합원의 소득과 복지 증진으로 이어지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광양농협은 이번 사업추진 워크숍을 계기로 조직장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농업인 교육·복지사업 등 정기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48004848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9일 04: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