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심예담.이자영 위원, 제27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은상.장려상 수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13일(토) 20:39 |
![]()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심예담.이자영 위원, 제27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은상.장려상 수상 |
이번 대회는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행사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운영되는 자치기구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관을 모니터링하고 기획사업, 청소년축제 운영, 기관장 간담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 의견을 반영한다.
심예담 위원은 위원장으로서, 이자영 위원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대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두 위원은 어르신 돌봄, 마을 변화 프로젝트, 청소년 인식개선 활동, 안전 모니터링 등 여러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해왔다. 단순한 봉사를 넘어 청소년프로그램 개선과 지역사회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전국대회에서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이다.
수상 소감에서 심예담 위원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함께 어울리는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자영 위원은 지역사회 공동체 기획단 활동을 하며 “다른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정리해 전달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큰 힘이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북구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우리 청소년들이 전국 무대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치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