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새마을회, 순창군새마을회와 지역 상생 발전 위한 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4일(일) 14:50
순천시새마을회, 순창군새마을회와 지역 상생 발전 위한 협력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새마을회(회장 김동철)는 지난 13일 순천시새마을회관 3층에서 전라북도 순창군새마을회(회장 권오준)와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새마을운동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종인 새마을지도자순천시협의회장, 이연숙 순천시새마을부녀회장, 송용진 직·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장, 유미란 새마을문고순천시지부 회장 등 임원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직거래 활성화 ▲문화·관광 분야 교류 확대 ▲재해·재난 시 상호 지원 등 생활 현장과 밀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지방소멸과 고령화라는 시대적 과제에 대응해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역할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철 순천시새마을회장은 “이번 협약은 두 지역이 함께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출발점”이라며 “공동체 회복과 지역 상생 발전에 새마을회가 중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새마을회는 ‘함께 새마을, 미래로·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나무심기, 농촌일손 돕기, EM활성액을 활용한 생명운동, 하천·해양 환경정화, 아이스팩 재활용, 사랑愛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나눔·봉사 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78618675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4일 18:5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