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금당중학교,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 주간 운영

학생 성장 함께 이끌다. 학교와 가정의 협력으로 여는 2학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5일(월) 12:20
순천금당중학교,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 주간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금당중학교(교장 정미자)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학부모 교육활동 참여 주간’을 운영하며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를 학생 성장의 동반자이자 교육 주체로 인식하고, 학교와 가정이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학교는 학부모가 교육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수업,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 대상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10일 열린 공개수업에서는 학부모들이 5·6교시 수업을 참관하며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가까이서 살펴봤다. 일부 수업에서는 자녀와 함께 활동에 참여해 배움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한 학부모는 “집에서와는 달리 수업에 집중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학교 생활을 이해하게 되어 자녀와의 대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열린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정미자 교장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한 교육 방향과 2학기 교육과정 전반을 안내하며 학부모들과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교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교권 보호의 필요성이 강조됐으며, 학부모와 학교가 소통하며 학생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논의되었다.

12일에는 순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이자 심리상담 전문기업 ㈜기품 대표 김경선 강사가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발달 단계별 자녀 지도 방안과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정미자 교장은 “학부모와 학교가 협력할 때 학생의 성장이 더욱 커질 수 있다”며 “순천금당중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학생 성장을 이끌어가는 교육공동체를 꾸준히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796080226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5일 16:5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