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유.초.중학교 일반직 공무원 산림치유 연수 개최

공무원 힐링과 재충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5일(월) 17:25
고흥교육지원청, 유.초.중학교 일반직 공무원 산림치유 연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은 9월 12일 광양시 백운산 자연휴양림에서 교육지원청과 유·초·중학교 7급이하 일반직 공무원 55명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및 목재문화 체험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해 공무원들의 직무 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또한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통해 자기 성찰과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활력체조, 맨발걷기, 숲속요가, 족욕, 싱잉볼 명상 등으로 구성된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해 심신의 안정을 경험했다. 이어 목재문화 체험을 통해 직접 사이드 테이블을 제작하며 창의성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꼈다.

오후에는 오전과 반대로 조를 나눠 목재문화 체험과 산림치유 활동을 교차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서로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고, 일상에서 벗어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넓혔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공무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 증진 효과를 높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힐링 연수를 통해 교육행정 현장의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권형선 교육장은 “교육 현장을 든든히 뒷받침하는 일반직 공무원들의 건강과 행복이 곧 교육의 질로 이어진다”며 “자연 속에서 얻은 에너지가 업무에 긍정적인 힘으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80813753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5일 21:2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