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고향사랑기부제 추석이벤트 진행

10만 원 이상 기부자 선착순 160명 대상, 전북 햇농산물 추가 증정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6일(화) 21:05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28일(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고, 기부자에게는 풍성한 명절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전북특별자치도-도청’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사람 중 선착순 160명을 대상으로 한다. 당첨자에게는 도청이 직접 선별한 품질 좋은 햇농산물 답례품을 추가 증정하며, 사과, 고춧가루, 꿀, 들기름 등 지역 대표 특산품으로 구성된 선물이 무작위로 발송될 예정이다.

기부금에 대해서는 세제 혜택도 주어진다.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돼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참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고향사랑e음 누리집(ilovegohyang.go.kr)이나 금융기관 앱에서 ‘전북특별자치도-도청’을 선택해 기부와 답례품 신청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전국 농협 창구를 직접 찾아가 기부하고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9일(월)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추가 증정되는 경품은 답례품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무료 배송된다.

백경태 전북특별자치도 대외국제소통국장은 “우리지역 발전에 동참해주시는 감사한 기부자분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는 이번 행사에 대한 도외 관심을 높이기 위해 22일 세종시 농림축산식품부 청사와, 24일 2025 국회 입법박람회 현장에서 대면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84805641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7일 00:4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