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봉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보고, 허상량·유성우 위원 후원금 기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9월 17일(수) 17:39 |
![]() 광양시 봉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
이번 회의에는 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13명이 참석했으며, 회의에 앞서 허상량 위원과 유성우 위원의 후원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두 위원은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각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을 기부했으며, 후원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추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2025년 봉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현황이 공유됐으며, 향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이 활발히 오갔다. 특히, 민·관 협력을 통한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정성기 민간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겪고 있는 현실”이라며, “올해 추진 중인 사업들이 원활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봉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이불세탁사업 ▲저소득층 냉방기 지원 ▲안심보금자리,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안전 환경조성 프로젝트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