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제2기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지역과 학교현장와의 소통과 공감으로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8일(목) 13:58
완도교육지원청, 제2기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은 9월 17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청소년 기자단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번 기자단 운영은 학생이 주체가 돼 지역과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기록하고 전달하면서 민주적 의사 표현과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발대식에는 관내 중학생 기자단 12명이 참석해 위촉장과 기자증을 받고 활동 방향을 공유한다. 참가 학생들은 앞으로 1년간 학교 교육활동, 지역 교육 현안, 또래의 진솔한 목소리를 취재하며 완도신문사와 협력하여‘혜윰’소식지를 발간한다.

청소년 기자단은 기사 작성법, 인터뷰 기법, 사진·영상 촬영 교육 등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 신문사의 전문가와 수시로 협력하고, 온라인 협업 플랫폼을 통해 취재 아이템을 함께 기획하고 공동 발간을 진행한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청소년 기자단 활동을 통해 학생의 시각에서 바라본 교육 이야기를 정책과 현장에 반영하고, 또래 학생들에게는 친근하게 다가가는 교육 소통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 밝힌다. 더불어, ‘혜윰’을 발간해 교육공동체와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철영 교육장은 “청소년 기자단은 학생이 직접 목소리를 내고 공감대를 넓히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학생들이 교육 현장의 변화를 기록하고 더 나은 교육과 지역을 만들어가는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청소년 기자단 활동을 응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89011448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8일 18:0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