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장수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진상면 22개 마을별 장수 어르신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 전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8일(목) 14:27
광양시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장수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시는 지난 9월 17일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신시마을과 목과마을 장수 어르신 가구를 직접 찾아 생신 상차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수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는 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올해 2월부터 매월 2명의 관내 장수 어르신을 찾아가 생신상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명의 어르신이 지원을 받았다.

생신을 맞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까지 생일을 챙겨주는 사람이 없는데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감동적이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병남 진상면장(진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소박한 생신상이지만 직접 찾아뵙고 함께 축하함으로써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적극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해 많은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8924118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8일 17:3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