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천사의 날개를 펼치다! 아동학대 예방 5차 캠페인 진행

동부경찰서 등 참여, 지한초등학교 학생·부모 등 대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0:41
광주시 동구, 천사의 날개를 펼치다! 아동학대 예방 5차 캠페인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8일 지한초등학교에서 ‘아동학대 예방 5차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초등학생과 학부모 48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학대 상황을 인지하고 스스로 신고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양성평등아동과 아동보호팀 주관으로, 동부경찰서, 동부교육지원청,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OX 퀴즈를 통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문제를 듣고 손동작으로 OX를 표시하며 참여해 아동학대 예방 메시지를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구는 이번 캠페인에서 학생들의 참여 효율을 높이고, 혼잡 상황에서의 안전사고 위험도 최소화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하교 시간과 교내 동선을 사전에 점검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운영 편의성과 현장 안전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아동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힘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예방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03783535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14: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