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월등면,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와 하반기 간담회 개최

체계적인 돌봄 연계로 안전망 강화 및 고독사 예방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4:37
순천시 월등면,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와 하반기 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 월등면(면장 심재성)은 지난 18일 행정복지센터 주민소통실에서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7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상반기에 이어 연속적으로 마련된 자리로 지역 내 돌봄 인력과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하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생활지원사들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고령 어르신의 안전 확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돌봄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민·관 협력 체계 강화의 필요성도 강조됐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수행하는 생활지원사는 단순한 생활지원 역할을 넘어,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연계 등을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러한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며, 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심재성 월등면장은 “고령 인구가 많은 우리 지역은 생활지원사들의 세심한 관심이 어르신 안전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생활지원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1246722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20:5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