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대구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홍보 펼쳐

노인일자리 교육, 지역 복지 프로그램등 알리며 호응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4:48
강진군 대구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홍보 펼쳐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대구면사무소가 하반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17일 실시한 교육 현장에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사업’을 함께 홍보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사업’은 관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주거환경 개선, 긴급 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일상생활 불편사항 해소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취약계층 주민들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실질적인 복지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복지기동대사업의 주요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 이용 가능한 대상자 등에 대해 구체적인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어르신들은 “필요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든든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배대은 대구면장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사업” 복지 사각지대를 신속히 발굴하고 지원하는 ‘현장 중심형 복지 체계’의 핵심”이라며 “면민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든든한 복지 파트너가 되도록 적극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1464233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22:0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