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 사회적기업 가치확산 및 상생 업무협약 체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5:02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 사회적기업 가치확산 및 상생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광주북구사회적경제연합회(이하 “연합회”)와 19일(금) 북구종합체육관에서 ‘사회적기업 가치확산 및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단순한 경제적 성과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사회적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전시‧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연합회는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시연 프로그램과 홍보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사회적기업의 필요성과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소비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선순환 구조가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지역 공기업과 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협력 모델로서 의미를 갖는다.

나기백 공단 이사장은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공익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이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 조직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161140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22:0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