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3차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민·관 협력 통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로 아동 복지 향상 도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5:17
장수군, 제3차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수군 드림스타트는 여성문화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제3차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민·관 아동복지기관 실무자 등 10여 명으로 구성되며, 지역 내 아동복지기관 간 정보공유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초등학교, 가족센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석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기관별 개입 방법과 서비스 연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회의에서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학습 지원뿐 아니라 건강관리, 가족 기능 강화까지 아우를 수 있는 통합적 지원체계 마련의 필요성도 함께 제기되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이 가진 자원과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아동과 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내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장수군 이미란 주민복지과장은 “취약계층 아동 가정의 복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력을 강화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1777744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20:5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