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족센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찾아 홍보부스 운영

평등을 잇는 손길! 비즈스트랩 체험 동시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6:56
광양시가족센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찾아 홍보부스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시가족센터는 9월 18일 ‘2025년 광양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여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과 평등의 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 운영은 양성평등 인식 확산과 함께 가족센터가 추진하는 다양한 가족 지원사업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현장에서는 팔찌를 하나로 이어 만들 듯 ‘평등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은 ‘비즈스트랩 팔찌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으며, 이 과정에서 가족센터의 다양한 활동도 소개돼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주화 광양시가족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시민들에게 광양시가족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우리 센터를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희 여성가족과장은 “성평등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며, “가족의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가족이 존중받고 행복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양성평등 문화를 널리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맞벌이가족 등 변화하는 가족 형태 속에서 누구나 차별 없이 존중받고 행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1964431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20:2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