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성북동지사협,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

홀몸노인·장애인에 추석 명절맞이 밑반찬 후원 물품 전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7:22
나주시 성북동지사협,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나주시 성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영희, 민간위원장 김준혁)는 1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홀몸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13가구에 밑반찬 및 갈비탕 등 조리식품 세트(75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르신들의 고령화로 반찬 수요가 필요한 점을 고려해 지난 2023년부터 3년째 매월 한 차례씩 밑반찬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김수미 참맛김치 대표는 간편 조리식품 13세트를 후원 물품으로 지원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정을 느끼며 추석 명절을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했다.

밑반찬 등을 지원받은 A씨는 “항암치료 중으로 기력이 없어 반찬 준비가 어려웠는데 동에서 매달 넉넉한 양의 반찬과 함께 안부를 살펴주어 힘을 내 치료를 잘 받고 있다”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성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임영희, 김준혁)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대상자 발굴과 함께 맞춤형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 모두가 살맛 나는 성북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성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특화사업으로 밑반찬 지원 외에도 주거환경개선, 출산 축하, 공예품 만들기, 이불 빨래, 이·미용 서비스 지원 등 주민이 몸소 체감할 수 있는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2312140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20:3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