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광의면 복지기동대, 따뜻한 손길로 함께하는 깨끗한 보금자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가정 집청소봉사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17:47
구례군 광의면 복지기동대, 따뜻한 손길로 함께하는 깨끗한 보금자리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구례군 광의면 복지기동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 17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생활 여건상 스스로 대청소가 어려운 취약계층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복지기동대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5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해당 가정을 방문해 ▲집안 정리정돈 ▲생활폐기물 수거 ▲위생 취약구역 청소 ▲방역 및 환기 등 다각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특히 장기간 방치된 쓰레기와 먼지를 말끔히 정리해 주거공간을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탈바꿈시켰다.

수혜가정의 최모 씨는 “혼자서는 엄두가 나지 않아 늘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서 도와주시니 집이 환해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대원은 “작은 힘이지만, 깨끗해진 집을 보고 기뻐하시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 곁에서 힘이 되는 복지기동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의면은 앞으로도 복지기동대를 중심으로 긴급 생활지원, 주거환경 개선, 소규모 수리 지원 등을 이어가며 생활 속 복지 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2353975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0일 00:4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