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저경력 지방공무원 안전체험 연수 실시 및 소통․공감 간담회 마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9월 19일(금) 20:20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은 9월 18일(목) 관내 저경력 지방공무원(8·9급)을 대상으로 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에서 안전체험 연수를 실시하고 9월에 발령받은 신규 임용 공무원을 중심으로 소통․공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안전체험연수는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재난대비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재난, 화재, 선박 등 생활 속 안전에 관하여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9월에 발령 받은 신규 임용 공무원을 중심으로 실시된 소통․공감 간담회에서는 근무하면서 느꼈던 조직문화, 업무 고충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하였고 신규공무원들도 선배님들의 많은 도움으로 잘 적응해 나가고 있다고 업무 경험의 소감을 밝혔다.

정병국 교육장은‘안전체험 연수는 위기 상황에서 실제적인 안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신규공무원들의 공직 생활 고충을 공감하고 있다며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저경력 지방공무원들에게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서 업무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m.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m.jungbonews.co.kr/article.php?aid=8925686562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23:29:08